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는 '코리안리거' / ex) 손흥민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죠 ㅠㅠ? 

추운 만큼 따뜻하게 잘 입고 다녀야 하는 계절이 왔네요

.

.

.

.

오늘은 유럽에서 활약하고 있는 '코리안리거'

들을 소개하는 시간을 가질게요 ! 

리그마다 선수들을 나눴으니 참고 바랄게요!

 

.

.

.

.

.

.

 

1. 프리미어리그 (잉글랜드)

 

 

 

손흥민 선수

 

 

사진만 봐도 국뽕이 차오르는 이분은 손흥민 선수입니다

등번호는 7번 에이스의 상징이죠 ㅎㅎ 정말 국뽕 차오른다..

2020.12.06 기준 epl 1위 토트넘에 속해있습니다 과거 이영표 선수가 뛰었던 팀이기도 하죠 

 

요즘 유로파리그 LASK 린츠전에도 한골을 추가하며 

엄청난 득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월클' 선수죠!

 

리그 10경기 9골을 기록 중입니다 토트넘에는 없어선 안 될 존재가 돼버렸죠...

최근 재계약 소식이 있다고는 하는데 우승할 수 있는 팀으로 갔으면 하는 바람도 있네요 ㅠ

 

개인적으로는 맨시티에 가서 덕배 패스받아서 편하게 축구하는 모습 보고 싶네요 

물론 지금의 팀도 조금 나아지긴 했지만 뎁스가 얇아서 우승은 힘들 거 같네요 ㅠㅠ 

 

 

 

 

2. 라리가 (스페인)

 

 

 

 

이강인 선수 

 

 

u-20 월드컵 골든볼의 사나이, 최고의 발재간 바로 이강인 선수입니다 

스페인 리그에서 뛰고 있고 최근 레알 마드리드 전에서 최고의 활약을 펼친 선수죠

 

2001년생으로 한국 나이로 20살입니다 ㄷㄷ (나이가 깡패)

20살에 유럽에서 심지어 프로에서 기죽지 않고 활약하는 모습이 참 기대됩니다 

 

소속은 발렌시아, 등번호는 20번입니다

최근 재계약 거부를 하고 있다고는 하는데요 

출전 시간도 문제이긴 하지만 팀 분위기가 좋은 곳으로 갔으면 좋겠네요

적응이 빠르면 경기력도 좋기 마련이니까요 

 

아무쪼록 출전 시간을 늘려 우리 팬들을 즐겁게 해 줬으면 좋겠네요 파이팅!

 

 

 

 

3. 리그 1 (프랑스)

 

 

 

 

황의조 선수 

 

첫 번째로는 국가대표 스트라이커 fc 지롱댕 드 보르도에서 활약 중인  황의조 선수입니다 

보르도의 공격수로 18번을 등번호로 가지고 있는 선수죠 

 

항상 국대만 오면 골을 기록할 정도로 잘하는 선수인데

소속팀에선 골을 잘 터트리지 못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죠 

 

아마 윙 포지션보다는 톱으로 기용한다면 더 좋은 성과를 낼 수 있을 텐데 말이죠 ㅠㅠ

앞으로도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선수라 안타깝기도 하네요

 

더 흥해서 축구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을 정도로 잘했으면 하네요 ㅠㅠ 파이팅

 

 

 

 

 

다음은 몽펠리에 hsc에서 뛰고 있는 윤일록 선수입니다  

위의 선수들보다는 상대적으로 인지도는 낮아서 정말 안타까워요 ㅠㅠ 

 

나이로는 92년생으로 손흥민 선수와 황의조 선수와 동갑인 선수네요

 

윤일록 선수는 5경기 연속 교체출전으로 팀의 승리를 돕고 있네요 

앞으로 이 윤일록 선수에게도 많은 응원을 줍시다 여러분! 

 

 

 

 

4. 분데스리가 (독일)

 

 

 

 

 

 

다음은 황소라고 불리는 사나이, 반 다이크를 접어버린 남자 황희찬 선수입니다

 

RB 라이프치히의 등번호 9번인데요 팀은 뮌헨에 뒤이어 2위를 차지 중입니다 

 

아쉽게도 이번 시즌은 황희찬 선수의 부상과 코로나 확진으로 인하여 

많은 경기에 출전하지는 못했지만 황희찬 선수가 지금까지 보여줬던 것들을 보면

분명히 다시 해내리라 믿을 수 있을 만큼 든든한 선수입니다 

 

2018년도 아시안 게임 시절에는 가장 욕을 많이 먹는 선수였지만 2년이라는 시간 동안

미친 성장을 보여주며 분데스리가의 입성한 선수죠 정말 멋있어요 황희찬 선수... 

 

 아마 유럽 선수들에게도 꿀리지 않는 피지컬로 황소처럼 다시 휩쓰는 시절이 왔으면 하네요! 

 

 

 

 

 

 

다음은 SC 프라이부르크에서 활약하고 있는 권창훈 선수입니다 

등번호는 28번 미드필더로 활약하고 있죠

 

권창훈 선수는 정말 잘하는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부상 때문에 월드컵을 못 갔죠 ㅠㅠ 

개인적으로 너무 아쉬운 선수입니다.. 

 

소속팀인 프라이부르크는 14위로 다소 낮은 순위에서 출발하고 있습니다 

권창훈 선수도 A매치 기간에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아 많이 활약하고 있지는 못하는 상황입니다 

 

하루빨리 코로나 청정 시대가 와서 생기 있고 힘찬 축구선수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다음 선수는 위에 소개한 권창훈 선수와 팀 동료인 정우영 선수입니다 

 

등번호는 29번으로 미드필더에서 활약하고 있는 선수죠 

 

과거 바이에른 뮌헨 소속으로 유스에서도 활약했던 유망주였죠 

하지만 지금은 프라이부르크로 이적을 해 출전 시간을 보장받는 중입니다

 

뮌헨의 유스였던 만큼 유망주의 면모를 뿜 뿜 할 수 있게 최선을 다해줬으면 하네요 

모두 응원합시다!

 

 

 

 

 

마지막으로는 국가대표 스트라이커였던 선수, 지동원 선수입니다

소속팀은 FSV 마인츠 05이며 등번호는 11번입니다 

 

마인츠는 16위에 위치하고 있으며 강등을 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하는 팀입니다 

지동원 선수는 좋은 번호를 받았음에도 불구하고 출전 시간을 받지 못해 

너무너무 아쉽습니다.. 한 시대를 반짝 풍미했던 선수를 다시 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ㅠㅠ 

.

.

.

.

.

.

.

.

.

.

.

.

.

.

.

.

.

.

 

이렇게 유럽 5대리그에서 활약중인 코리안리거들을 소개해봤습니다 흥미로우셨나요 ><? 

아직 소개하지 못한 해외파 선수들이 많습니다 빠른 시일 내에 정리를 한번 해봐야겠네요 

 

다음 주제는 손흥민에 대하여로 하려고 합니다 괜찮나요 ? 

 

구독과 공감은 저에게 굉장한 힘이 됩니다 맞구독해요 ! 

 

많은 댓글 부탁드리고 원하시는 컨텐츠가 있다면 자유롭게 말해주세요 

 

요즘 추운데 잘 껴입구 다니시길 바라겠습니다 건강합시다~